맛보는 곳

THE PLACE SEOUL.COM

"커피의 쓴맛에 익숙해져버린 우리의 입맛을 섬세하게 바꿔줄 다양한 한국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곳' 에서는 친환경 농부님들의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의 입맛을 섬세하게 바꿔줄 다양한 차와 더불어 여러 가지 가공품도 시음, 시식해 보실 수 있습니다. 
‘곳’ 에서 접하실 수 있는 밀납떡, 하동 잭살차. 댕유지차 등은 비영리 국제기구인 슬로푸드 맛의 방주에 등록된 것으로 우리가 보존하고 지켜나가야 하는 전통먹거리 입니다.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slowbox.kr 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맛의 방주

우리가 보존하고 지켜나가야하는 먹거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온라인 주문도 받습니다.

제주 댕유지차
제주에서만 자생하는 토종 재래귤 품종으로 ‘대유자’ 즉, 큰 유자라는 뜻입니다.
서귀포에서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나기위해 가정마다 달여 먹던 풍습이 민간식이요법으로 오래전부터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제주 꿩엿
제주도 서귀포 중산간 마을에서 보신용으로 만들어 먹었던 음식으로 겨울철 농한기에 사냥을 해서 잡은 꿩을 보신용 민간요법으로 먹기 위해 고안된 요리입니다.
하동 잭살차
잭살차는 녹차를 80% 발표시켜 만든 발효차로 하동지역에서 오랫동안 복용한 차입니다.
잭살은 녹차의 다른 말인 작설의 방언으로 전통홍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주 푸른콩 된장
제주에서는 노란콩은 소나 먹이려 심고 사람이 먹는 장을 담글 때는 장콩을 심습니다.
제주도 고유종이며, 장을 담글 때는 전통에 따라 보리나 밀로 만든 누룩을 넣어 발효를 도와 장맛이 달고 향이 있습니다.
제주 푸른콩 간장
제주에서는 노란콩은 소나 먹이려 심고 사람이 먹는 장을 담글 때는 장콩을 심습니다.
제주도 고유종이며, 장을 담글 때는 전통에 따라 보리나 밀로 만든 누룩을 넣어 발효를 도와 장맛이 달고 향이 있습니다.
제비쑥떡
옛부터 나주에선 봄철이면 제비쑥으로 불리는 떡쑥을 야생에서 채취해 두었다가 설에 귀한 손님을 대접하는 문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떡쑥이 워낙 귀해 시골 5일장에서만 가끔 만나볼 수 있는 음식이었습니다.
Show More

서울시 종로구 계동길 52-11

010-3255-1289
 

차 마시는곳 : 13시~18시(월~토)
​공간대여로 인해 사전예약문의

모이는곳(공간대여) : 별도문의 


머무는곳 (게스트하우스) :
연중무휴

체크인 15시 / 체크아웃 11시

52-11, Gyedong-gil, Jongno-gu, Seoul, South Korea

(+82)010-3255-1289

theplaceseoul@gmail.com

 

Everyday : 1PM - 6PM

Check-in : 3PM

Check-out : 11AM

  • 페이스 북 - 회색 원
  • 인스 타 그램 - 회색 원
  • 유튜브 - 회색 원

'곳' The Place Seoul © 2017 All rights reserved.